교원임용고사실 운영 목적
가톨릭대학교 교원임용고사실은 본교에서 교직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습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.
이용시간
아침 6시 30분 ~ 밤 12시
이용대상
본교에 재학 중인 교직이수예정자들 중 교원임용고사실 이용신청 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
이용대상 선발 절차 및 방법
- 이용대상 선발은 년 2회 실시한다.(2월말, 8월말)
- 교원임용고사실 이용을 원하는 학생은 이용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.(신청서 양식 참조)
- 이용대상은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, 경우에 따라서는 선발시험 또는 면접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수 있다.
- 이용대상 선발은 교직과에서 주관하며, 경우에 따라서는 특수교육과의 협조를 요청할 수 있다.
운영 규칙
- 이용대상 선발 절차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이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- 선발된 후 휴학을 하는 학생의 경우는 이용권이 취소된다.
- 학기 중이라도 여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대기자 명단에 있는 학생 중 우선순위로 이용권을 배정한다.
- 교원임용고사실에는 출석부를 비치하여 학생 자신이 출석체크를 하도록 한다.
- 한 달 출석일수가 3일 미만인 경우에는 이용권이 취소될 수 있다.
- 본 교원임용고사실은 지정좌석제로 운영한다.
- 본 교원임용고사실을 교원임용고사 준비 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.(예를 들어, 공무원 시험 등 다른 고시준비를 위해 이용하는 것을 금함.)
- 교원임용고사실 이용 중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발생할 경우 해당 학생에 대해 경고 조치를 취하며, 경우에 따라서는 이용권이 취소될 수도 있다.
- 학생들은 교원임용고사실 이용 중 시설물을 파손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, 시설물 파손이 발생할 경우 해당 학생에게 배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