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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-1학기 교육실습교 조사 안내

  • 작성자 :교직과
  • 등록일 :2024.08.06
  • 조회수 :632


<2025-1학기 교육실습교 조사 안내>


2025-1학기 교육실습에 대한 일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.

참고하시고 일정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.

  

※ 중요 

1. 학교현장실습은 반드시 교직과정에 선발된 제1전공의 자격종별과 일치하는 급의 학교 및 제1전공 과목으로 나가야 합니다.

   교직복수로 선발되지 않은 제2전공 과목 및 학교로 실습나갈 경우 무효가 됩니다.

2. 2전공도 교직복수 신청하여 선발된 경우자격종별이 다를 경우에는 

   각각의 과목 및 급에 해당하는 학교로 실습을 두 번 나가야 합니다.

 

1. 교육실습기간

 - 1차 - 2025년 3월 31() ~ 4월 25()

 - 2차 - 2024년 4월 28() ~ 5월 23(

 

※ 교육실습기간은 실습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※ 교육실습은 2025-1학기 기준으로 7차학기(4학년 1학기)학생부터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
2. 교육실습교 선정 

 1) 선정기간 : 2024년 9월 13일 금요일 17시까지 교육실습교 조사서를 교직과(이메일)로 제출

※ 모교를 중심으로 학교를 알아보시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

※ 해당교와 구두상으로 실습 승낙이 되었을 경우 교직과로 서류 제출.

※ 다른 학교에서도 실습교를 정하는 시기임으로 빠른시일 안에 알아보도록 합니다.

 


 2) 서류제출 본 안내문의 [교육실습교 조사서양식을 다운 받아 작성하시어 

    교직과 이메일(pcedue@catholic.ac.kr)로 온라인 제출조사서에 본인 자필 서명 필히 기입

 실습기간이 확정되지 않았다면 비워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             

  

 3) 교육실습교 조사서를 제출하시면 교직과에서 실습교로 전자문서로 공문을 발송해드립니다.

  

 4) 공문발송 후 해당 교육실습교에서 교직과로 교육실습 승낙서를 발송합니다.

※ 승낙서가 회신되면 교직과 홈페이지에 실습에 관한 내용을 공지해드립니다. (2025-1학기 초)

 

 5) 실습 나가기 전승낙서가 회신되지 않은 경우 교직과로 문의 바랍니다.

 


3. 교직과 교육실습 일정 

 1) 교육실습비 납부 해당 실습교로 직접 납부(필히 본인 명의로 입금할 것.)

 ※ 실습비는 약 100,000원 (대부분의 학교 측정 금액이며습교 사정에 따라 금액은 달라질 수 있습니다.

    2025년 3월초에 게시될 2025-1학기 교육실습비 입금 안내 게시글의 엑셀파일 참조바랍니다.)

 ※ 납부 후 교직과에 실습비 송금확인서 제출 - 실습학교이름, 학생이름, 이체금액이 나와야 함

      - 실습비를 송금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이면 됩니다.

      - 계좌이체 내용이 담긴 페이지 인쇄본이나무통장 입금 영수증 등

        (송금확인서를 제출해야 잘못 입금되는 경우또는 실습학교 측의 행정적 실수로 교생실습

         대상자에서 본인이 누락되었을 때 학교 측에 문의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.)


 2각 교육실습교 실습생 중 대표자 선정혼자 가는 학생은 본인이 대표.

 ※ 2명 이상 가는 학교의 대표는 교직과에서 임의로 선정하여 함께 공지함.

 ※ 대표자 역할 교육실습생들이 OT 등 학교에서 요구하는 일정에 잘 참석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세요.

 

 3) 교육실습 전에 교육실습생은 각 수업에서 교육실습으로 인한 결석 및 중간고사 일정에 대해

     각 수업 교수님께 문의(중간고사 여부+레포트 대체인지 등)

  ※ 행정적으로는 교직과에서 공결 담당 부서에 공결처리 협조문 발송 예정이나,

      학생도 반드시 본인의 각 수업 교수님께 문의하여 확인하세요.

 

 4) 2025년 3월 마지막 주 실습일지출석부 및 명찰 찾아가기(실습비 송금확인서 필수 제출)

 

 5) 실습일 한달 전에 실습교 사전 방문기간(실습교 OT) 확인

   ※ 개별적으로 실습교에 연락하여 오리엔테이션 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.

 

   ※ 3학년을 마치고 휴학예정이 확실한 사람은 반드시 학사지원팀 교직과에 통보해주셔야 하며,

       복학 직전 학기에 학사지원팀에 연락을 취하여 실습교를 미리 선정하여야 합니다.


*교육실습교 조사 절차*

실습교 구두 승낙 확인(학생) -> 교육실습교 조사서 교직과로 제출(학생) -> 조사서 취합 후 실습교로 실습 협조 요청 공문 발송(교직과) -> 

승낙(실습동의) 공문 회신(실습교) -> 회신 공문 취합 후 실습기간 및 실습비 등 안내(교직과)


실습교 측에서 공문 발송 관련 문의 시 학교 측에서 추후(9월경)에 발송할 것 이라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