연구실적
-
2016.01
| 단독
|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, 제16권 1호, pp.869-886
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전략에 대한 대학생들의 중요도와 실행도 인식 -
2015.02
| 단독
|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, 제15권 2호, pp.520-528
효과적인 교수행동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중요도와 실행도 인식 -
2013.03
| 단독
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19권 1호, pp.129-149
비실시간 온라인 토론에서 토론진행방식이 인지적 참여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-
2013.02
| 단독
| 교육방법연구, 제25권 1호, pp.51-67
효과적인 학교현장실습 요인들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-
2012.06
| 단독
| 한국교원교육연구, 제29권 2호, pp.175-194
효과적인 온라인 토론전략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 연구 -
2012.03
| 단독
| 한국교원교육연구, 제29권 1호, pp.257-282
비실시간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양식과 매체환경에 따른 예비교사들의 토론 참여 양상 분석 -
2012.02
| 단독
| 교육방법연구, 제24권 1호, pp.209-228
모의수업 활동에 기반한 예비교사들의 ‘좋은 수업’에 대한 인식 연구 -
2010.12
| 단독
| 한국교원교육연구, 제27권 4호, pp.197-214
교직 희망 의지와 동료피드백 유형이 예비교사들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-
2010.08
| 단독
| 교육방법연구, 제22권 3호, pp.45-66
동료 피드백 활동과 교직희망동기가 예비교사들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-
2008.03
| 단독
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14권 1호, pp.51-72
중학교 과학교과에서의 실시간 PBL 사이버수업이 학생들의 자기조절학습과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-
2007.12
| 단독
| 비교교육연구, 제17권 4호, pp.89-104
미국의 초ㆍ중등 이러닝 동향 분석 -
2007.12
| 단독
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13권 4호, pp.25-48
UCC의 교육적 효용성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-
2007.04
| 단독
| 국어교육학연구 28호, pp.183-208
협력학습을 적용한 글쓰기 사례 연구 -
2007.03
| 단독
|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제41권 1호, pp.307-321
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연구 -
2007.03
| 단독
| 교육공학연구, 제23권 1호, pp.97-119
기존 학교의 지원체제로서의초?중등 사이버학교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 -
2004.12.01
| 단독
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10권 4호, pp.5-27
학제적 접근을 통한 실용 중심 가상강좌 개발 사례연구 -
2003.12.01
| 단독
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9권 4호, pp.209-228
사이버수업 운영유형과 자기규제학습 수준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-
2003.09.01
| 단독
| 교육정보미디어연구, 제9권 3호, pp.149-175
실시간 사이버수업의 운영전략 탐색을 위한 사례연구 -
2003.09.01
| 단독
| 교육공학연구, 제19권 3호, pp.231-259
중학교 사이버수업에서 운영유형이 학업성취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
-
2002.12.01
| 공동
| 한국교육개발원
2001 한국교육평론 -
2002.11.01
| 공동
| 교육과학사
교육공학의 최근동향